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방송, 신문, 뉴미디어 분야에서 불교 가치와 의미를 담은 작품을 선정하는 ‘제30회 불교언론문화상’ 대상으로 웹툰이 처음 뽑혔다. 대상작은 전은지 작가(필명 공명)의 웹툰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이다.
이 상의 운영위원장(문화부장 탄원 스님)은 “올해 대상 작품이 웹툰으로 선정된 것은 뉴미디어 시대를 반영하고 불교 컨텐츠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작품선정”이라고 했다.
제30회 언론문화상 최우수상은 방송부문 <KBS>의 ‘다큐인사이트 특집 2부작 사유의 탄생’, 라디오부문 <BBS 라디오> 환경의 날 특집 다큐멘터리 ‘인드라망’, 신문부문 <서울신문> ‘정중하고, 세련된 혐오사회’, 2022년 우리 지구 이야기’, 뉴미디어 부문 <불교신문TV> ‘불교에 진심 인(人)’이 선정됐다.
불교언론인상에는 정휴 스님이 선정됐다. 정휴 스님은 1990년 불교방송(BBS) 초대상무, <불교신문>과 <법보신문> 사장, 주간, 편집국장, 주필 등을 두루 역임하면서 불교언론 발전에 공을 세웠다. 운영위원회는 우수상 3편과 특별상 2편도 선정했다.
올해 30번째인 불교언론문화상은 한 해 동안(2021년 9월 9일부터 2022년 8월 24일) 제작 발표된 작품 중에서 선정했다. 올해부터는 불교 작품 뿐만 아니라 불교적 관점과 가치(연기 중도 자비 생명 평화 평등 등)을 담은 작품의 공모를 받았다. 올해는 총 55건(방송 33, 신문 10, 뉴미디어 10, 특별 1, 언론인 1)이 접수됐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수행과 불보살의 과학적증거 즉정과이ㅂ증
수행의 과학적측청. 겨ㄹ가부좌의 생리적ㅇ신진대사 고톰즉정. 호흪법의. 츣정 괴뇌 와 심장의기능ㅇㅔ 미치는영향. 간화선실패요인의 정신적 신체적방해요인. 엄청나게 많지요 심장과 혈류흐름과 고통이미치는 상관. 왜 심장이 중요하ㄴ가. 뇌의 어느며멱이 기능하며 정신여.ㅇ상이 보이고. 어느염역이 작용하여빛이 만들어지는가 정상사고작용이 돌연 밫의영역으노 변하ㅡㄴ가. 등등등. 부패주ㅇ들과 그 추종자들은 필요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