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S불교방송 11대 사장에 관심이 주목된다.
불교방송(BBS) 사장은 대한불교진흥원의 복수(2인) 후보 추천 후 불교방송(BBS) 이사회에서 1명을 선임하도록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후보자 복수추천권한을 가진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은 (재)불교방송 정관 제5조 5항 및 (재)불교방송(BBS) 측의 ‘(재)불교방송 사장 후보 추천 요청 공문’에 따라 불교방송(BBS) 제11대 사장 후보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장 후보자 자격 요건은 196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불자로서, 불교 현대화 의지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역량을 갖추고 불교방송의 사회적 신뢰도 제고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사이다. 이와 함께 방송의 경쟁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식견을 갖추고, 조직 경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불교방송에 대한 사명감을 가진 분을 사장 후보로 모시고자 한다고 진흥원은 밝혔다.
공고 기간은 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6주간이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경영계획서, 불교인 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다음달 10일 오전9시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2주간이다. 서류 제출은 대한불교진흥원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재)대한불교진흥원 이사회에서 최종 2명의 후보자를 선정한 후 (재)불교방송 이사회에 복수 천거할 계획이다.
〇 문의 전화 (02)719-2606, 719-1855. 대한불교진흥원(www.kbpf.org)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