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시나리오 공모 우수작 2024년 제작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회장 민성진)는 ‘제4회 운암 김성숙 UCC 공모전’과 ‘제1회 운암 김성숙 4컷 웹툰 공모전’을 5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국가보훈부,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후원으로 진행한다.
대상인 1등에는 국가보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UCC), 100만원(4컷 웹툰)이 각각 수여된다. 특별부문으로 숏츠영상과 웹툰 시나리오 공모도 한다.
웹툰 시나리오 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운암 선생 서거 55주기 기념으로 내년에 제작될 <독립운동 산실 봉선사(가제)> 웹툰’ 시나리오 작가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 주제는 ‘독립과 민주를 위하여, 운암 김성숙’이다. 독립과 민주화에 헌신한 운암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릴 수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물(UCC, 숏츠)과 웹툰(4컷 웹툰, 시나리오)이면 응모 가능하다.
형식과 참가자격에 제한이 없으나 UCC 부문의 경우 미래세대의 대한민국에 대한 정체성 확립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초중고 학생이 참여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고, 3인이내의 팀으로 2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imsungsuk.or.kr) 참조 바랍니다.
태허 스님(운암 김성숙)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좌·우 통합에 앞장서며 중경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했다. 1945년 해방을 맞아 환국을 준비하면서 임시정부에서 ‘약법 3장’을 통과시켰다. 대립이 아닌 통합을 위해 좌우 모두 포섭하면서도 미·소 강대국과는 평등한 외교관계를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강대국들과 치열한 협상을 통해 자율성 공간을 우리 스스로가 확보해야 한다고 주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