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중등)는 28일 2024 신나는예술여행 ‘감성 캠핑 연극, 나의 음식 분투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 선정기관인 안동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예술단체인 극단 바바서커스를 초청해 ‘감성 캠핑 연극, 나의 음식 분투기’를 선보였다. 해당 연극은 지속가능한 환경과 비건 음식을 주제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주요 내용으로 △ 배우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비건 샌드위치 만들기 △ <감성 캠핑 연극, 나의 음식 분투기> 공연 △ 음식물 쓰레기와 버려지는 식재료가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청각 강의 △ 가축들의 사육과 지구 환경의 관계, 동물권에 관한 이야기를 퀴즈와 게임을 통해 풀어낸 체험 △ 주제 대화와 참여 놀이 등이다.
이번 공연은 다른 연극과 달리 청소년들과 배우들이 함께 소통하며 연극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져 더 큰 인상을 남겼다. 공연을 관람한 한 청소년은 “공연을 볼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전문 공연팀의 공연을 가까이서 관람해 신기했고, 최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공연 관람을 통해 배우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안동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원을 비롯한 전문 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다양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동시 모든 지역사회구성원이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