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음악원, 28일 오후 5시 접수 마감
조계종 불교음악원은 불교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창조적인 조화가 어우러진 찬불가 보급을 위한 불기2568(2024)년 제11회 신작찬불가 작곡 부문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작곡 부문 공모는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는 공고를 통해 지정된 가사(제11회 신작 찬불가 작사 부문 공모 당선작)로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8월 28일 오후5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신청서, 작곡계획서, 악보 5부(이메일 접수는 PDF파일), 사진 1매, 음원파일 USB(이메일 접수는 음원파일)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관련 서류양식은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http://www.buddhism.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불교적 사상 또는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창작곡으로 전통 불교음악 성격의 선율을 활용해야 하고, 피아노 반주를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접수는 우체국 등기나 이메일(cobm007@gmail.com)을 통해 받으며, 접수된 작품들은 대중성․충실성․작품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곡 각 분야 4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10월 중 진행될 불교음악상 및 신작찬불가 시상식에서 초연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